티스토리 뷰

FLASK로 간단한 웹 페이지 만들어보기

Flask 정의

  • 상당히 간결한 웹 프로그램
  • 장고(Django)와 더불어 가장 많이 사용 되어지고 있는 프로그램.
  • 플라스크에는 처음부터 모든 기능을 포함하고 있지 않아 후에 개발하는 단계에서 확장 모듈을 추가할 수 있어서 유용하다.
# flask 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이런 코드가 필요하다.
from flask import Flask
app = Flask(__name__)

@app.route("/") # <--- 중첩함수 때 배운 데코레이터
def sup():
    return "What's up bro?"

if __name__ == "__main__":
    app.run(host="0.0.0.0", port="8080")

라우팅 주소 만들어보기

from flask import Flask

app = Flask(__name__)

@app.route("/kimbab") #<-- http://localhost:8080/kimbab 으로치고 들어가면 김밥의 종류가 나오는 것을 볼 수 있다.
def kimbab():
    return """<ol>김밥 종류
        <li>동기 김밥</li>
        <li>참치 김밥</li>
        <li>김치 김밥</li>
        <li>소고기 김밥</li>
        <li>돈까스 김밥</li>
    </ol>""" # 참치 김밥은 언제나 옳다.

if __name__ == "__main__":
    app.run(host="0.0.0.0", port="8080")
  • @app.route("/여기에 담고 싶은 단어를 쓰면된다.") 이 코드에서 주소를 변경 할 수 있다.

사용자 정의 라우팅 주소 만들어보기

사용자가 넣고 싶은 말로도 웹 주소를 바꿀 수 있는데, 밑에 코드를 보자

from flask import Flask

app = Flask(__name__)

@app.route("/<uwant>") # 뾰족이 <> 괄호를 넣고 그 안에 변수명을 써주면 된다.
def get_kimbab(uwant):
    return "<h1>" + uwant + "김밥</h1>"

if __name__ == "__main__":
    app.run(host="0.0.0.0", port="8080")

이렇게 나온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

  • 김밥중에 김밥은 역시 참치 김밥이니까 참치도 해보겠다.

    잘 나오는 것을 확인해 볼 수 있다.

마치며

Flask 를 이용하여 아주 간단한 웹 페이지를 만들어보고 라우팅 주소도 바꾸어 보았다.
복습을 하는데에 있어서 블로그 포스팅만한게 없다고 생각한다. 독학으로 열심히 해보고 있는데 훗날 멋진 개발자가 되고 싶다.
김밥에 대해 코드를 작성하다보니 배가 출출해지지 않을 수 없었다. 운동 갔다 와서 참치 통조림에 밥 먹어야겠다. 후훗

참고자료 또는 강사 : 점프 투 플라스크 : https://wikidocs.net/81039, 잔재미코딩 : https://www.fun-coding.org/
잔재미코딩은 내가 수업을 수강하여 듣고 있다. 거기서 배운내용도 참조하였다. 광고 아님.

최근에 올라온 글
최근에 달린 댓글
Total
Today
Yesterday
링크
«   2024/09   »
1 2 3 4 5 6 7
8 9 10 11 12 13 14
15 16 17 18 19 20 21
22 23 24 25 26 27 28
29 30
글 보관함